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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사진yelim

Moldex3D Studio 색상 범례- 사용자 정의 및 직관적 조작

코어테크 기술지원부 주임 엔지니어 린저핑(林哲平)

새로운 통합형 분석 플랫폼인 Moldex3D Studio는 사용자가 하나의 플랫폼에서 직관적인 Ribbon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든 시뮬레이션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. 명확한 버튼 설계를 통해 사용자는 모델 메쉬를 신속하게 완성 및 수정할 수 있으며, 솔버를 통해 계산 분석된 결과를 직접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.

이 밖에도 Moldex3D Studio는 직관적인 조작법을 통해 색상 범례의 유용성을 더 향상시켰는데, 기능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색상 범례를 화면의 왼쪽 또는 오른쪽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.

  2. 색상 범례의 상한과 하한을 더블 클릭하여 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(기존의 Range panel 기능과 유사).

  3. 색상 범례에서 범위를 직접 가져와 표시할 수 있습니다.

  4. 마우스를 색상 범례로 이동하면, 일련의 기능 버튼이 나타납니다 (기존 결과 탭에 있었음).

Moldex3D Studio플랫폼에서 사용자는 색상 범례를 수동으로 직접 편집할 수 있어 분석 결과 표시 및 논의에 매우 유용합니다. 조작 단계는 아래의 예를 참조하십시오.

 

Step 1 Moldex3D Studio의 결과 항목으로 전환하면 디스플레이 창의 한쪽에 있는 색상 범례를 볼 수 있습니다.


 

Step 2 색상 막대의 상한 및 하한의 기본 값은 현재 결과에 표시된 최대/최소 값입니다. 다음은 특정 용도를 관찰할 수 있도록 색상 막대에서 직접 최대/최소 값을 조정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입니다.

  • 검은색 삼각형 표시를 클릭 및 드래그하여 색상 분포(하한 및 상한)를 축소시키면, 범위를 벗어난 결과 값의 일부는 공백으로 변합니다.

  • 한계 값(상한 및 하한)을 더블 클릭하여 수정하면, 색상 막대와 분포가 새로운 한계 값에 따라 업데이트됩니다. 최대/최소 표시(빨간색과 파란색)는 현재 결과와 동일한 값으로 유지됩니다.


 

Step 3 마우스를 색상 범례로 이동하면 사용자자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일련의 기능 버튼이 나타납니다.

이동 : click 을 클릭하면 색상 막대에 이동될 수 있음을 나타내는 점선 프레임이 표시되며, 마우스 왼쪽 버튼을 이용해 색상 범례를 드래그해서 색상 범례를 왼쪽 또는 오른쪽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(주의 : Tree를 접으면, 왼쪽의 색상 범례도 따라서 이동됩니다).


고정 표시 범위 :  (범례)을 클릭하면 색상 범례의 범위가 고정됩니다. 그렇지 않으면, 범위가 다른 최대/최소 값의 시간 단계에 따라 변경됩니다.

표시 범위 재설정:  을 클릭하면 모든 색상 막대의 옵션 설정이 사용자 정의에서 기본 값으로 재설정됩니다.

범위 초과 영역 채우기: 을 클릭하면 최대/최소 색상으로 현재 범례 범위를 벗어난 영역이 채워집니다. 이 옵션이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해당 영역에 색상이 표시되지 않습니다.


색상 범례 반전: 을 클릭하면 색상 범례가 반전됩니다.


색상 리본형 분포: 을 클릭하면 색상 분포가 연속에서 리본 모양으로 전환됩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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