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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사진Im Minji

Focus On : Curve on Shape


" 본문에서는, 실제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경우의 이점을 강조하여 새로운 <보간점을 통한 형상 곡선 : Curve on Shape through Interpolation Points> 명령에 대해 설명합니다 "





곡선을 만드는 것은 특정 설계 미학과 기능적 요구를 필요로 하는 복잡한 형상과 구성요소를 설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. 정확성과 작업 속도에 대한 요구로 인해 설계자는 결과 품질의 희생 없이도, 설계에서 보다 유연한 접근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예를 들어 자동차 설계에서는 3D 스캐닝이나 리버스 엔지니어링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패널의 메시를 만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.




메시가 생성되면 설계자는 패널의 모양을 보다 정확하게 정의하기 위해 메시에 커브를 생성해야 할 수 있습니다.

Curve on Shape through Interpolation Points 명령을 사용하여 메쉬에 보간점을 지정하여 스플라인 커브를 생성할 수 있으며 스플라인 곡선은 차량 패널의 윤곽선을 따르도록 배치 및 형상화할 수 있습니다.

이러한 방식으로 명령을 사용하면 기존 모델링 기법으로는 달성하기 어려울 수 있는 부드럽고 유기적인 곡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



결과 곡선은 형상에 위치하고 지정된 보간점을 통과하여 설계가 기본 형상의 형상을 정확하게 따르므로 오류를 줄이고 전체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



이렇게 생성한 곡선은 서피스 또는 형상과 같은 다른 설계 요소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여 보다 복잡하고 유연한 설계를 만드는 데 유용합니다.

이 작업은 커브를 따라 서피스를 돌출하거나 로프트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. 패널의 모양에 따라 원하는 모양을 얻기 위해 서피스를 매끄럽게 하거나 조정하는 등의 추가 모델링 기법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




메쉬의 커브를 사용하여 패널의 각 부분이 다른 부분과 동일한 부드럽고 흐르는 등고선을 따르도록 할 수 있습니다.



모든 부품이 제자리에 배치된 상태에서 마지막 단계는 서피스를 다듬고 마무리하는 것입니다. 이 작업에는 거친 엣지나 일치하지않는 서피스를 매끄럽게 하고, 차체에 더 잘 맞도록 패널의 모양을 조정하며, 핸들이나 트림과 같은 추가 세부 사항을 추가하는 작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

그런 다음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서피스의 품질을 확인할 수 있으며, 전체 결과에 대한 빠른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


메쉬에 커브를 사용하면 해당 작업 방식에서 몇 가지 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.

기존 기술로는 얻기 어려운 부드럽고 흐르는 곡선을 만들 수 있으며, 복잡한 모양과 서피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 모델링 작업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.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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